cloudflare (클라우드 플레어) SSL





클라우드플레어는 CDN이 적용되는 네임서버이다 최근엔 무료 계정에도 ssl이 젹용되서 사용할수 있게 되엇다. 덕분에 간단하게 ssl를 적용할수 있다.

원래는 CDN을 적용할려고 가입햇는데 어느날 보니 ssl도 지원한다고한다 덕분에 루트도메인하고 www.도메인 은 서버에 ssl설치가 안되있어도 사용이 가능해젓다

방법도 쉽고 무료여서 꽤나 쓸만하다.


우선 해당도메인의 www나 최상위 도메인을 클라우드플레어 활성화를 해준다음




대시보드에 잇는 설정에서


클라우드플레어 셋팅에 들어가면 




쭉내리다 보면 ssl항목이 있다. 지금은 활성화 된상테이다


ssl설정 목록인대 ssl 사용하지 않는것과  Flexible SSL, FULL SSL, 그리고 맨아래 있는 ssl은 유료계정용이다.

Flexible SSL이면 그림그대로 사용자와 CDN서버만 ssl이 적용이 되고 서버와 클라우드플레어는 적용되지 않는다 우선 클라우드플래어를 활성화시키면 도메인에 연결된 ip확인이 안되는 것같앗다 어느정도는 보안이 될것 같앗다. 어파치 뚤리긴 뚤릴태지만

2번인 Full ssl은 그림그대로 전과정에 ssl를 적용하는 것이다.

3번도 위와 같지만 사용자가 직접지정한 ssl를 이용하는 것인대 어차피 유료회원 용이다.


위처럼 설정을 하고 기다려 주면 좀잇다가. https로 접속이 가능해집니다. 

서버에 설정을 안해도 되고 무료이다 거기에 CDN도 지원되니 트래픽 절약도 가능하다 뭐 그에따른 제약이 어느정도 있지만 개인 홈페이지로써는 충분한 보안이 될거 같앗다.


자물쇠가 딲!






+ Recent posts